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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전략/프레젠테이션 이야기

차별화된 전략으로 승부하는 프레젠테이션 잘하는법

 

 

제안 프레젠테이션이나 사업계획 프레젠테이션, 경쟁 프레젠테이션에, 어느정도 서본 사람이라면, 알법한 내용인데, 매번 사용했던 프레젠테이션 자료의 패턴을 그대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내용도 똑같이 옴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상황인데 무엇을 얻으려고 하는것인지.........

 

더 큰 문제는 평가자나, 고객 또한 늘상 듣던 내용이기 때문에, 뻔한 이야기를 듣고 있잖이 따분하고 지루하고, 누구에게 좋은 점수를 줘야 하나 답답한 심정일 것입니다.

 

 

 

 

 

 

 

제안, 사업계획 발표는 왜 하십니까?

우리에게 필요한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 우리는 프레젠테이션을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평가자나 고객이 알지 못했던 참신한 것들을 제공해 줘야 하지 않을까?

 

그래서.......

제가 제안드리는것은, 남들과 차별화된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미 우리는 어떻게 발표를 해 왔는지 과거의 정보를 알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사실은, 경쟁 회사 발표 스타일이나 자료를 알고 있습니다.(매 경쟁때마다 봤기 때문에.....) 타사의 정보를 알고 있다면....... 우리는 그들보다 더~ 좋은 것을 제공해야 승산이 있을 것입니다.

 

 

 

 

 

 

타사의 프레젠테이션 스타일과 방법을 알고 있다면, 우리는 이들보다 낳은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존 스타일을 버려야 합니다.

 

경쟁사 프레젠테이션 정보가 없어도 상관 없습니다. 고객이 중요시 하는것이 무엇이며 그것을 어떻게 해결해 줄 것인가를 찾아, 전략적으로 접근하면 됩니다.

 

참신하고, 고객이 알고 싶어 하는 정보로 가득찬 자료기반의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아직도 발표자료 만드는데 기존에 했던 발표자료를 뒤지는 분이 있으신가요?, 이기고 싶다면 바꿔야 합니다.

바꾸기 위해서는 기존의 틀을 깨야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