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맛집

[충남 계룡시 금암동] 계룡시 맛나감자탕, 감자탕, 해물뼈찜 / 계룡시 맛집

 

감자탕을 좋아 하는 분들이라면 알법한 계룡시에 있는 맛나감자탕 본점을 소개합니다. 체인점으로 지역별로 있긴 한데요 계룡시에 본점이 있다는 사실!

 

위 사진은 맛나 감자탕 내부 모습입니다. 금요일 저녁이라 그런지 손님이 매우 많았습니다. 어쩌면 본점이라서 더욱 많을 수도 있겠네요~

 

 

 

 

 

 

 

 

아이들이 책도 읽고 게임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네요, 일반적으로 놀이 시설이 많은데 여기는 게임기와 책이 있네요.

 

요즘은 가족단위로 많이 움직이니깐~ 책도 보고 게임도 함께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눈에 뛰는게 바로 이거...... 원두커피를 내리는.........

최근에는 좀 흔하게 많이 있긴 한데요~ 그래도 멋지긴 하네요~^^

 

 

 

 

 

 

 

 

본점은 테이블이 없이 모두 좌식입니다. 

저는 테이블을 선호하는 사람인데..... 어쩔 수 없죠~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라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 좌식에 가면 좌식을 따라야겠죠? ^^

 

 

 

 

 

 

 

 

제가 시킨 메뉴는 해물뼈찜입니다. 이렇게 해물과 뼈가 함께 찜으로 나오는 메뉴 입니다.

감자탕을 좋아 하시는 분이라면 대체적으로 알거라 생각 합니다.

 

 

 

 

 

 

 

 

위에 올려 놓여 있는 것은 낙지 입니다.

낙지는 통째로 나오는데, 가위로 잘라 줍니다.

 

 

 

 

 

 

 

그러고 보니깐 등뼈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등뼈에 살이 많아서 좋은점이 있는데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참고로 다른 해장국집에 비해 등뼈에 살이 많은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일 수 있지만요~^^

 

 

 

 

 

 

 


반찬은 이렇게 조촐하게 나옵니다.

뼈찜 자체가 콩나물과 야체가 많기 때문에 별도로 반찬을 많이 먹지는 않습니다.

 

 

 

 

 

 

 

 

뼈찜을 먹고난 뒤에 밥 한공기를 볶았습니다.^^

월래 공기밥을 시켜서 먹는데 오랫만에 ........

 

 

 

 

 

 

 

 

메뉴 입니다.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나감자탕 만의 특이한 점은

살균소독이 가능한 수저통을 사용합니다. 최근에 바뀐것 같으데 이런 세심한 배려에 고객은 감동 한다는 사실?

 

 

 

 

 

 

 

 

보시면 알겠지만 살균중이라고 되어 있고 안에 램프라 있습니다.

별거 아닌것 같은데 막상 수저와 젓가락이 살균 소독되었다고 생각 하니........ 한결 청결해 보이는 느낌을 받기는 하네요~

 

 

 

 

 

 

 

 

 

물도 일반 정수기 물을 쓰는게 아니라 만나 감자탕 만의 물, 자오워터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생수로 나옵니다.

이렇게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다니.....뜨~~~~악~~

 

 

 

 

 

 

 

 

알칼수를 이용해 조리하고 산성수를 이용해서 야채를 세척한다고 합니다. 솔직히 알카리수가 먼지 산성수가 먼지 제대로 알지 못하지만, 먼가 좋은점이 있겠죠?

차차 검색해 보면 금방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만나 감자탕은 김동현 선수를  후원한다고 합니다.

9승했을때는 음료수도 무료로 나눠주고 했었는데......

이번에는 좀 늦게 찾았네요~^^

 

이상으로 계룡시 맛집 만나감자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