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도구 TIP/Ecxel TIP

[엑셀 강좌] 엑셀 목록박스 만들기 쉽게 따라 해 보세요

 

엑셀에서 데이터간의 그룹핑을 하고 검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기도 하고, 편리하게 자주 쓰는 데이터를 목록형으로 만들어 사용할때 사용할 수 있는 목록박스 만드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1번]과 같이 셀을 클릭했을대 셀에 넣을 수 있는 항목 만드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위 샘플은 의류관련 매출장부를 기반으로 항목을 설정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1번] 항목에 넣을 목록을 정의 합니다.

 

[2번]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선택합니다.

 

[3번] 제한 대상에서 목록을 선택합니다.

 

[4번] 원본 선택에서 미리 만들어 두었던 [1번]에 해당하는 셀을 선택 합니다.

 

 

 

 

 

 

 

 

[1번] 목록이 생성되어 목록을 열수 있는 단추가 생성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 하여 아래 내용에 똑같이 적용하시면 아래에 있는 셀에도 적용 됩니다.

 

[2번] 목록박스에 사용항 항목을 삭제하시면 안되고 "F셀"을 숨김으로 하시면 됩니다.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기능에 비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습파일도 함께 첨부 하니 다운로드 하신 후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목록박스 만들기.xlsx